본문 바로가기
티칵테일

[티칵테일] 체리향티로 만드는 체리 잼 칵테일과 퍼플 하와이안 칵테일

by HEEHEENE 2022. 11. 17.
반응형

아마드티의 로즈힙 히비스커스 &체리티는 수색의 붉고 진한 색이 특징이고 체리향과 히비스커스 향이 있는 약간의 산미의 허브티입니다. 티 칵테일로 사용하기 적합한 허브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선택한 칵테일은 서든 잼 칵테일과 블루 하와이안 칵테일을 변형해서 만들었습니다.

이번 칵테일에 사용한 체리향티는 로즈힙 히비스커스 체리티 티백 2개에 뜨거운 물 200ml를 넣고 5분간 우려내어서 사용했습니다.

 

서든 잼 칵테일( Southern jam cocktail)

잼칵테일
잼칵테일

이 칵테일은 미국 남부지역 캔터키 주에서 나는 버번 칵테일과 그 지역에 많이 나는 라즈베리를 이용한 칵테일입니다. 원래 레시피는 버번위스키 60ml와 레몬즙 22ml 라즈베리 5알, 라즈베리 잼 1큰술을 셰이커에 얼음을 넣고  충분히 흔들어 준 다음 잔에 담는 칵테일입니다.

저는 라즈베리 대신 체리향 티 를 60ml 정도를 사용했고, 제가 평상시에 먹던 오뚝이 딸기잼으로 라즈베리 잼을 대신해서 만들었습니다.

 

체리 차로 만든 체리 잼 칵테일

체리잼칵테일체리잼칵테일
체리잼칵테일

체리 잼 칵테일
버번 위스키 60ml
레몬 즙 (1/2개) 22ml
로즈힙히비스커스체리티 60ml
딸기잼 1큰술
장식용 레몬-체리 플래그

1. 셰이커에 버번과 레몬즙, 체리향 티와 잼을 넣고

2. 얼음을 채운다음 충분히 셰이킹을 해주고

3. 적당한 잔에 담아줍니다.

4. 레몬체리 플래그로 장식을 해줍니다.

체리잼칵테일
체리잼칵테일

버번의 쌉쌀하면서 단향과 딸기향, 체리향, 히비스커스 향, 레몬향이 섞여서 복합적인 베리류향과 베번향이 조화롭습니다. 매력적인데요. 무엇보다 잼이 들어가서 보디감이 묵직하면서 풍성한 질감이 매력적인 칵테일입니다. 게다가 목 넘김이 좋은데요. 버번의 향과 베리류의 향이 좋은 칵테일로 추천할만한 칵테일이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블루하와이

럼과 파인애플, 그리고 블루큐라소가 들어간 칵테일은 블루하와이와 블루 하와이안이 있습니다. 블루하와이는 블루 큐라소를 판매하는 사원이 에서 하와이에 있는 바텐더에서 의뢰해서 만든 칵테일이라는데요. 럼 22ml, 보드카 22ml 블루 큐라소 15ml 파인애플 주스 90ml 스위트 앤 샤워 믹스를 90ml를 사용해서 셰이킹이나 블렌딩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이름인 블루 하와이안이라는 칵테일은 럼 30ml, 블루 큐라소 30ml, 말리부 30ml, 파인애플 주스 75ml를 사용해서 얼음과 함께 블렌딩으로 만드는 칵테일입니다.

블루하와이블루하와이안
블루하와이칵테일과 블루하와이안

이 두가지 칵테일을 참고해서 저는 블루하와이 칵테일에 스위트 앤 샤워 믹스 대신 로즈힙 히비스커스 체리티를 사용해서 칵테일로 만들었습니다. 블루 큐라소의 푸른색과 체리티의 붉은색이 섞여서 신비로운 보라색의 칵테일이 되지 않을까요?

 

퍼플 하와이

퍼플하와이
럼 45ml
블루큐라소 30ml
로즈힙히비스커스체리티 60ml 
파인애플 주스 100ml

장식용 레몬-체리 플래그

퍼플 하와이퍼플 하와이퍼플 하와이
퍼플 하와이

1. 블렌더에 럼과 블루큐라소, 로즈힙 히비스커스 체리티와 파인애플 주스와

2. 얼음을 한 스쿱정도를 넣고 블렌딩을 해줍니다.

3. 원하는 잔에 음료를 담고

4. 장식용 레몬-체리 플래그를 꼽아 줍니다.

퍼플 하와이

퍼플 하와이

색은 보라색 중에서 남보라색 정도이네요. 향은 럼의 향과 블루 큐라소의 오렌지향이 진합니다. 그 뒤로 체리향과 파인애플향이 있기는 하지만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조금 조정을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만약 다시 만든다면 럼 22ml 말리부22ml 블루 큐라소 15ml 로즈힙 히비스커스 체리티 60ml 생파인애플 100g으로 만든다면 좀 더 매력적인 색과 맛, 향의 칵테일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년 여름쯤에 다시 도전하면 좋을 것 같네요.


로즈힙히비스커스체리티를 사용해서 2가지 칵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날이 차가워진 요즘에는 퍼플 하와이는 그다지 어울리는 편은 아니었지만 내년 여름에 파인애플이 신선하고 맛있을 때쯤에 마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리칵테일
체리잼칵테일과 퍼플 하와이

하지만 체리잼칵테일은 색도 크리스마스가 생각이 나고, 버번 향과 체리향의 조화가 좋은 편입니다. 게다가 잼에서 나온 풍성한 질감과 단맛이 매력적이라 추천할 만한 칵테일 같습니다. 저는 장식용으로 레몬 체리 플래그를 만들었지만 그냥 체리 하나만 올려도 좋을 것 같네요.

 

분위기가 필요할때 간단히 색과 맛이 예쁜 체리 잼 칵테일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