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찻집과 차제품

[프랜차이즈카페 오렌지티음료 비교] 스타벅스 아이스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티 vs 빽다방 아이스 오렌지 자몽블랙티

by HEEHEENE 2023. 9. 16.
반응형

스타벅스에서 2023년 가을 신메뉴로는 디즈니와 관련된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출시했다는데요. 그중에서 티음료가 하나 있습니다. 아이스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티라고 합니다. 참고로 유스베리티는 스타벅스에서 자체 개발한 황차 베이스의 가향티입니다. 다양한 과일과 과일향이 더해져 있는데요.
 

스타벅스 유스베리티

스타벅스 계산대 근처의 매대에 보면 유스베리티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만든 곳이 오설록입니다. 개당 3.5g이며 사과와 황차, 히비스커스, 망고, 파인애플, 로즈힙, 오렌지껍질과 장미꽃잎, 유스베리향이 더해진 제품입니다.
히비스커스와 장미꽃잎 덕분에 붉은 색의 수색과 열대과일향 그리고 향긋한 꽃향이 섞인 제품입니다. 카페인은 황차가 들어있지만 그 양이 많지는 않아서 다양한 티 베리에이션에 자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스타벅스 아이스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티

알록달록 물감과 같은 색감이 특징인 티 베리에이션 음료 상큼한 오렌지와 유스베리,
얼그레이 티의 조화
사이즈 톨 355ml 165kcal 카페인 7mg

-스타벅스 홈페이지 중-

유스베리티만 사용한 것이 아니라 얼그레이티도 함께 사용했다고 합니다.
가격은 톨사이즈가 6300원입니다. 

오렌지 주스같은 수색이 컵의 대부분을 가지고 있고 위에는 붉은색의 홍차롤 보이는 티의 색이 보입니다.
그리고 냉장한 것으로 보이는 오렌지 슬라이스도 제공합니다. 냉동이 아니라 먹을 수 있습니다.
 
빨대로 바닥을 마시면 달달한 오렌지 주스느낌입니다.
윗부분만 마시면 홍차느낌인가 과일가향차인가? 헛갈리는데요.
섞어서 마시게 되면 질감은 조금 묽어지면서 오렌지 주스에 열대과일향과 어떤 향긋함이 더해진 음료입니다.
맛의 균형이나 조화로움은 좋은 편입니다.

반응형

전체적으로 향긋하고 조금 묽은 오렌지 음료입니다. 냉장 오렌지 슬라이스가 인상적입니다.
 

빽다방 오렌지 자몽 블랙티

향긋한 오렌지와 자몽을 블렌딩항 블랙티
1회 제공량 600ml 카페인 90mg 칼로리 110kcal

-빽다방 홈페이지 중-
빽다방 오렌지 자몽 블랙티

용량이 600ml에 3500원입니다.
냉동 오렌지 슬라이스가 2장 들어 있으며 
아워티의 블랙티로 보이는 티백이 2개 들어 있습니다.
주문하면 티백을 우려내고 여기에 각종 토핑을 더해서 오렌지 자몽블랙티를 만들어 줍니다.

빽다방 오렌지 자몽 블랙티

약간 투명한 수색으로 오렌지 색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블랙티에 가까운 색감입니다.
한 모금 마셔보면 시원하고 달달합니다.
환타에서 느껴지는 오렌지향이 먼저 느껴지고 후미에 블랙티의 뉘앙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몽향은 있기는 하지만 오렌지향 뒤에서 쿰쿰함을 상큼함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달콤함과 상큼함이 화려한 가운데 홍차가 은은하게 보디감을 잡아줍니다. 쓰고 떫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렌지티
스타벅스 오렌지판타지 유스베리티 vs 빽다방 오렌지 자몽블랙티

스타벅스 오렌지 판타지 유스베리티는 355ml 6300원에 유스베리티와 얼그레이티가 더해지며 냉장 오렌지 슬라이스가 더해진 오렌지 주스에 차가 보조역할을 하는 음료였습니다.
 
빽다방의 오렌지 자몽 블랙티는 600ml에 3500원으로 블랙티에 오렌지와 자몽 향시럽이 더해지며 냉동 오렌지 슬라이스가 더해져 블랙티에 오렌지와 자몽이 보조역할을 하는 음료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