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를 마시다/밀크티

[아이스밀크티] 꿀맛나는 아이스밀크티 만드는 방법

by HEEHEENE 2022. 9. 20.
반응형

날이 더울 때 마시기 좋은 아이스 밀크티는 여름에 만들기 쉽지 않는데요. 이번에 구입한 몬타나의 꿀홍차는 꿀 향이 풍성해서 괜찮은 꿀 아이스 밀크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꿀 향이 진한 편이라 다른 부재료 없이 우유를 넣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았지만 안타깝게도 우유의 비린내가 남아 있었습니다. 

우유 비린내가 있으면 향신료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계피나 아니스등을 사용하면 좋긴 하지만, 제가 사용했을 때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카르다 몬이었습니다. 200~300ml 정도의 밀크티를 만들 때는 한알만 넣는 것이 적당했습니다. 2알 이상 들어가면 카르다몬향이 선명해져서 취향에 따라 거부감이 있을 것 같지만 1알 정도면 우유 비린내만 잘 잡아주었습니다.

그리고 홍차는 몬타나의 꿀홍차만을 사용하지 않고 아쌈 CTC도 사용했습니다. 아쌈 CTC는 따로 차로 마시면 쓰고 떫음이 강하지만 밀크티로 만들 때 조금 넣으면 보디감이 강해지고 비린내도 잡아줍니다. 저는 1:1로 넣는 편입니다만 쓴맛이 싫으시다면 2:1이나 3:1 정도로 비율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꿀 홍차만 다 넣으신다면 꿀 향이 풍성하고 쓴맛은 적지만  가벼운 보디감이 단점입니다. 

오늘 만드는 방법은 아이스밀크티 특히 밀크티 원액을 만들어서 우유에 넣는 방법입니다. 보관이나 여러 잔을 만들 때 유리한 방법이죠. 전날 정도에 많은 원액을 만들고 필요에 따라 일정 비율로 우유와 함께 넣으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타피오카 펄이 있다면 아래에 넣고 하신다면 좀 더 풍성한 아이스 밀크티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 원액 만들기

오늘 만드는 밀크티는 450ml 크기의 컵에 한잔 분량입니다. 

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
꿀맛 아이스밀크티 원액 재료

꿀맛 아이스밀크티 원액 재료
몬타나 꿀홍차 3개
아쌈CTC 3g
연유 1큰술
카르다몬 1알
물 100ml

냄비에 모든 재료를 넣고 3분 정도 끓여서 원액을 만듭니다.

연유가 없으시다면 설탕을 1큰술 넣으시면 됩니다.

더욱 풍부한 꿀 향을 위해서라면 꿀 1큰술로 대신 넣으셔도 좋습니다만 우유와의 밸런스를 보면 좋은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고소한 맛을 위해서라면 코코넛 밀크를 더하셔도 좋은 선택입니다.

카르다 몬이 없으시다면 계피나 정향, 아니스 씨앗등의 향신료를 소량만 넣어주세요.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충분히 끓인 밀크티를 거름망에 거르면 약 70g의 원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 만들기

밀크티 원액을 만들었다면 아이스 밀크티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잔에 얼음을 넣고 우유를 적당히 채워줍니다. 저는 120ml 정도가 들어갔습니다.

얼음과 컵의 용량에 따라 우유 양은 다를 수 있지만 100~150ml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여기에 원액을 부으면 아이스 밀크티 완성입니다.

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
꿀맛 나는 아이스 밀크티 만들기

마실 때는 잘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사실 끓여서 우려내기 때문에 꿀 향이 잘 남아 있을까 걱정이 되었는데요. 다행히 꿀 향은 선명하게 남아 있고, 연유가 단맛을 보조해주면서 우유의 비린내는 나지 않았습니다. 단맛을 내는 것은 연유로만 했기 때문에 많이 달지 않으며, 후미에 약간의 쓴맛은 아쌈 CTC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 소금을 한 꼬집 넣는 것도 좋은 팁이 되는데요. 저는 이 정도 당도와 간이 적당했습니다만 시중에 판매하는 정도의 당도를 위해서라면 설탕이나 꿀을 1큰술 더 추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꿀을 직접 넣어서 만들면 사실 꿀 향과 우유 향이 충돌이 생겨서 원하는 밀크티 향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만 몬타나의 꿀 홍차를 이용하면 우유와 잘 어울리는 꿀맛 나는 밀크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