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를 마시다/티탐구생활

[잉글리쉬 블랙퍼스트티 비교] 테틀리(Tetley) 티 vs 테일러(Talors) 티 - 영국스러운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by HEEHEENE 2021. 11. 1.
반응형

잉글리쉬 블랙퍼스트티를 마셔보고 있지만 정작 영국의 티는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영국의 대표적인 티 회사의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를 마셔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트와이닝사가 있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차회사를 리뷰하면서 마셔보아서 오늘은 테틀리와 테일러 두 회사의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백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테틀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와 테일러 오브 헤리티지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원래는 200~300ml의 물을 넣어야 하지만 시음을 위해서 다소 진하게  110~120ml 정도의 물로 3분간 우려내었습니다.


테틀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외관과 가격

테틀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테틀리는 1837년 영국의 테틀리 형제가 설립한 차 판매회사였습니다. 2000년에 인도의 타타그룹에 인수되면서 현재는 인도의 타타그룹 산하의 차 회사입니다.

영국과 캐나다에서 가장 큰 차 회사입니다. 하지만 제조한 국가는 폴란드입니다. 대단히 국제적인 활동의 차회사입니다.

테틀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25개의 티백에 6000원으로 개당 240원입니다.

원산지는 인도, 케냐, 말라위산 홍차로 블렌딩 되어 있습니다.


수색과 맛, 향

테틀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진한 붉은색의 수색입니다. 쉽고 빠르게 우러나옵니다.
쌉쌀한 맛과 떫음이 강한 편이며
약한 산미와 단맛이 있습니다.
향은 풍부하지는 않지만 여운이 긴 편으로
몰티 한 단향과 건과일향, 나무향이 있고 약하지만 장미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질감은 조금 뻣뻣한 느낌입니다.


아이스티와 밀크티

테틀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아이스티와 밀크티 


얼음이 들어가면서 쓰고 떫음이 강해졌습니다. 향은 약해지고 맛이 강해져서 아이스로 마시기는 저에게는 불편하네요.

우유가 들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우유 비린내도 잘 잡고, 간간하고 고소하게 느껴집니다. 쓰고 떫음은 잘 느껴지지 않고, 조화롭군요.


테일러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


외관 가격

테일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좀 더 정확한 브랜드 네임은 테일러 오브 헤로게이트(Talyors of Herrogate)입니다. 

영국의 헤로 게이지 지역에서 찰스 테일러라는 분이 1886년에 차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모든 홍차를 orthodox 방식으로 제조한다고 합니다.

테일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13700원에 20개 티백입니다. 개당 685원입니다.

제조도 영국에서 했습니다.

찻잎의 원산지는 케냐, 인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산입니다.

 


수색, 맛, 향

테일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진한 붉은색의 수색이 입니다.
특징은 부드럽고 풍성한 질감이 느껴집니다.
쓰고 떫음이 있지만 테틀리보다 약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구수하고 단맛, 약간의 산미가 느껴집니다.
복합적인 요조 때문인지 감 껍질 같은 향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 향과 맛의 여운은 짧은 편입니다


아이스티와 밀크티

테일러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아이스티와 밀크티


얼음을 넣어도 풍성한 질감이 유지되고 쓰고 떫음이 강해지지 않기 때문에 마시기 편합니다. 레몬이나 꿀을 더해 아이스티로 마셔도 좋겠군요.

우유를 넣으면 첫 향은 나쁘지 않지만 후향에서 약간의 비린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하지는 않지만 테틀리에 비교하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테틀리 그리고 테일러스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



영국의 대표적인 홍차인 테틀리와 테일러스의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티를 마셔보았습니다.

테틀리는 현재는 인도 회사의 소유이긴 하지만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티백이기 때문에 영국인의 입맛에 잘 맞지 않을까 합니다.

 

테틀리는 조금 저렴한 타입이라면

테일러는 이에 비해 조금 더 높은 가격입니다.

 

테틀리가 좀 더 강한 맛과 향과 여운이 있으며 우유와 잘어울리는 타입이었으며

테일러는 좀더 부드러운 향과 맛이었으며 아이스로 마셔도 나쁘지 않은 타입입니다.

 

둘의 공통점은 몰티 한 향이 강한 편이었으며 어느 정도 이상의 쓰고 떫음을 가진 강한 향과 맛의 홍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