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를 마시다/밀크티

[밀크티] 바나나 밀크티 만들기

by HEEHEENE 2021. 2. 23.
반응형

다양한 밀크티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한 가향 티백을 사용하면 간편합니다. 그중에서 바나나향 티백이 있다고 합니다. 그 티백으로 진하게 차를 우려서 우유와 섞으면 바나나 밀크티가 된다는데 저에게는 바나나향 티백이 없습니다. 굳이 바나나 밀크티를 만들기 위해 바나나향 티백을 한 박스를 사는 일이 흔하지는 않을 테니까요.

바나나의 향긋함과 홍차의 향긋함 그리고 우유의 부드러움이 합쳐진 시너지가 어떨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바나나 티백없이 바나나 밀크티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첫 번째 시도는 실제 바나나를 넣는 방식입니다. 책에서도 권하는 방식이지요.
두 번째 시도는 바나나 리큐어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집에 바나나 리큐르가 있어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바나나에센셜 오일을 입힌 가향 홍차만큼의 바나나향은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단의 조치로 바나나맛 우유를 일반 우유 대신 사용했습니다. 바나나맛 우유는 바나나가 들어가기보다는 바나나향을 잘 입힌 우유이기 때문에 향료를 굳이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예전에는 분유로 대부분 만들어서 맛이 가벼웠지만 최근에는 원유함유량이 많아져서 밀크티를 만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실제 바나나를 넣는 밀크티와 바나나리큐어를 사용해서 만드는 바나나 밀크티를 모두 만든 후 그 실용도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각자의 용도에 맞게 만들어서 즐기시면 됩니다.


첫 번째 실제 바나나를 넣은 바나나 밀크티

바나나 밀크티 재료


바나나 홍차 만들기

 

재료

물 100ml

바나나 1/4 정도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 6g

약간의 소금과 설탕

 

생바나나로 만든 홍차

끓는 물에 홍차와 바나나, 소금, 설탕을 넣고 3분간 끓였습니다. 

바나나도 물렁해져서 걸러줄 때 티스푼으로 팔아서 그 향을 넣어주려고 했습니다

 

바나나 밀크티 재료

바나나맛 우유

가니 시용 바나나 1/4개 

생바나나밀크티 만들기

 

이 음료는 차가운 상태로 마시는 방식이라 잔에 얼음을 넣고 우유는 거품을 내서 넣어줍니다.
그 위로 우려낸 차를 붓고
가니 시로 바나나를 올렸습니다.

 

생각보다 모양은 그럴싸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맛 우유에서 바나나향이 나고 홍차 향이라기보다는 캐러멜 같은 익힌 과일향이 납니다. 

그리고 홍차가 너무 진하게 울렸는지 쓰고 떫음이 우유에 가려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바나나 리큐르를 넣어 만든 바나나 밀크티

바나나 홍차 만들기

재료

물 150ml

잉글리시 블랙퍼스트 티 6g
약간 소금과 설탕
바나나 리큐르 15ml

물의 양을 50ml 늘이고 2분간 끓였습니다.

알코올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끓여야 알콜이 날아갑니다.

이렇게 끓인 바나나 홍차는 망에 걸러서 준비합니다.

 

바나나밀크티 만들기

잔에 얼음을 넣고

바나나맛 우유를 거품을 내서 잔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30초에서 1분간 기다렸다가(저는 기다리지 못하고 바로 부어서 층분리에 실패했습니다)

양 조절에도 실패를 해서 가니 시를 올릴 공간이 없어서 따로 옆에 두고
계핏가루를 뿌려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 있습니다.

바나나밀크티 만들기

전체 밀크티가 조금 연한 느낌도 있지만 나쁘지 않을 정도의 농도로 적절했으며 계피가루 다니시는 잘 어울렸습니다.

바나나맛 우유의 단맛이 있어서 설탕을 한티 스푼만 사용했는데 단맛이 조금 적은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음과 평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바나나를 넣으면 바나나향이 나지 않습니다.

리큐르를 넣어서 만든 바나나 밀크티는 처음에는 바나나향이 나지 않는 듯하지만 완성을 하면 바나나 후향을 담당해 줍니다. 

실제 바나나를 넣고 차를 우리면 바나나향이 아닌 다른 단향이 차에 입혀지고 쓴맛이 더해집니다.
그리고 비린내도 남습니다.

그래서 리큐르로 만들 때는 물을 더 넣고 계피까지 넣었습니다. 물론 바나나향의 대부분은 바나나맛 우유가 감당하지만 인위적인 바나나향에 깊이를 더한 느낌은 생깁니다.


그리고 계피향과 바나나향은 잘 어울립니다. 계핏가루를 싫어하신다면

초콜릿 소스로 가니 시를 권합니다. 바나나와 초콜릿이 안 어울리기 어렵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