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찻집과 차제품

[RTD 자몽티 음료비교] 티즐 제로 자몽블랙티, 비앙떼 허니자몽블랙티, 더말린자몽

by HEEHEENE 2024. 4. 14.
반응형

2016년 스타벅스에서는 자몽허니블랙티라는 음료를 처음 출시했습니다. 그전에는 자몽 연유나 꿀을 넣어서 디저트로 먹는 과일로 알려졌지만 스타벅스가 던진 자몽, 꿀, 홍차라는 조합은 음료 시장 전체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하지만 같은 이름을 사용할 수 없었던 경쟁사들은 허니자몽블랙티부터 그냥 자몽 블랙티 등등 다양한 창의적인 이름의 음료가 나왔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만들어도 자몽, 홍차, 그리고 당류라는 이 필승의 조합은 인스턴트 티 음료에서부터 RTD 음료에까지 인기가 있었습니다.

RTD자몽티

그래서 마트에서 다양한 RTD 자몽티 음료를 한번에 구입해서 맛을 보았는데요. 각기 개성 있는 자몽티음료가 되었습니다. 오늘 마셔볼 자몽티음료는 티즐의 티즐 제로 자몽블랙티와, 광동의 블렌딩티브이앙떼 허니자몽블랙티, 그리고 자연은은 더 말린 제로 자몽입니다. 자몽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당류와 차의 차이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웅진식품의 티즐은 다양한 제로 RTD음료를 출시 했습니다. 그중에서 자몽이 들어간 티음료는 티즐 제로 자몽블랙티입니다.

블랙티이지만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홍차를 블렌딩해서 추출했네요. 그리고 자몽은 레드자몽 농축액을 사용했습니다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감미료로는 에르스리톨과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 단맛의 300배라는 몽크후르츠(나한과) 농축과즙도 단맛에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구연산과 구연산삼나트륨이 산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수색은 노르스름하면서 투명합니다. 산미는 적고 단맛이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자몽향이 진하지만 자몽 외에도 열대과일 같은 향도 느껴집니다.

감미료의 미끈한 질감도 후미에 있습니다.

홍차향과 베르가못향은 그다지 선명하지 않았습니다.

광동 블렌딩 티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광동제약의 비앙떼는 좋은 (bien)과 티(the)의 합성어입니다.

같은 500ml이며 역시 0kcal입니다.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스리랑카산 홍차추출액이 30% 포함되어 있으며,

역시 레드자몽과 몽크후르츠농축과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꿀은 아카시아벌꿀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래도 당류가 0% 인 이유는 꿀의 함량이 0.009%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감미료로는 수크랄로스와 아세설팜칼륨과 스테비올배당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연산과 구연산삼 나트륨으로 산미를 더하고 소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향료는 4가지나 들었군요.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수색이 좀 더 진한 주황색입니다. 역시 투명하긴하지만 홍차색입니다.

자몽향과 꿀향이 선명합니다. 함량에 비해서 이렇게 까지 선명한 것을 보면 향료에 아카시아꿀향과 자몽향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후미에는 홍차향이 선명한데요. 약간 쌉쌀함과 떫은 느낌도 있습니다.

산미와 단맛의 비율이 비슷하면서 맛 자체는 좀 더 진한 느낌이며

질감은 묽은 느낌입니다.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은 웅진식품의 과채음료의 브랜드였는데요. 자몽티음료도 이 브랜드 소속이 된 것 같습니다.

용량은 500ml이며 역시 0kcal입니다.

다른 자몽티 음료와 다른 점은 홍차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대신 히비스커스와 로즈힙, 그리고 오렌지필, 레몬필, 엘더베리, 빌베리 주니퍼베리와 사과까지 다양한 건조과일과 혼합된 허브티 추출액을 사용했습니다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여기에 베리 주스도 더하고,

감미료는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과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 했습니다.

자몽향이 나는 천연향료와 일반 자몽향도 더해있습니다.

그리고 유산균배양분말도 더해있습니다.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자연은 더 말린 자몽

수색은 불그스름합니다. 히비스커스도 더해졌고, 여기에 자주색 고구마 색소도 더해서 고운 색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몽향이지만 그중에서도 달달한 느낌이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 히비스커스향도 느껴지다가 다시 베리향으로 바뀝니다.

복합적인 과일향들이 코 속을 휘젓고 다니는 가운데

감미료들의 단맛이 약간의 산미와 함께 느껴집니다. 그리고 후미에는 감미료와는 조금 다른 건과일에서 느낄 수 있는 단맛도 느껴지는 것 같은데요. 저의 착각일 수도 있지만 몇 번을 마셔도 비슷한 말린 과일 단맛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RTD 자몽티 들은 500ml 이면서도 0kcal라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감미료의 단맛의 질감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차라리 설탕이나 꿀이 있는 음료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자몽티
티즐 제로 자몽 블랙티 , 비앙떼 허니자몽 블랙티 , 자연은 더 말린 자몽

티즐의 제로 자몽 블랙티는 감미료의 단맛과 자몽향이 선명하면서도 톡 쏘는 듯한 특징이 있으며 홍차 느낌은 약한 편이었습니다.

 

광동제약의 비앙떼 허니자몽블랙티는 꿀향과 자몽향이 선명하면서 후미에 홍차향이 선명했습니다. 그리고 맛도 진한 편이었습니다.

 

자연은의 더 말린 제로 자몽은 히비스커스와 각종 건과일을 추출한 과일허브티 맛도 느껴지면서 자몽향 중에서도 단향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익숙했던 허니자몽블랙티의 맛을 찾고 계신다면 비앙떼가 가장 가까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맛이 진하고 카페인의 부담이 없는 자몽티를 찾으신다면 더 말린 제로가 유산균도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서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