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찻집과 차제품

세가지 버섯 뿌리 영양의 마시면 기운차 vs 날씬하면 돼지감자차 - 건강을 위한? 차

by HEEHEENE 2024. 3. 23.
반응형

차(茶)는 목마름과 향과 맛 때문에도 마시지만 건강을 목적으로 마셨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찻잎으로 만든 차보다 다양한 곡물과 식물을 이용한 대용차가 발달한 편입니다. 이런 차들도 대부분 건강위한 보조 효과를 더해주는 음료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왠지 좀더 건강에 좋을 것 같은 티음료 2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돼지감자차
광동 돼지감자차와 마시면 기운차

하나는 버섯균사체를 발효한 마시면 기운차와 광동의 돼지감자차입니다. 건강을 위한다면 맛이 없을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습니다만 실제로 그 맛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마시면 기운차

마시면 기운차마시면 기운차
마시면 기운차

'마시면 기운차'라는 이름이 독특합니다. 특허라는 마크가 있으며, 세가지 버섯뿌리의 영양을 한번에 마실 수 있으며, 버섯균사체를 발효한 차라고 합니다 .340ml에 10kcal 입니다.

 

제조사가 '제주테크노파크용암해수센터'라는 독특한 곳입니다.

그리고 판매한 곳은 (주)기운찬입니다.

충남에 위치한 업체로 다양한 버섯을 발효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티백으로된 차도 있으면서 밥먹을때 사용한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시면 기운차마시면 기운차
마시면 기운차

원재료를 보면 용암해수로 된 정제수에 기운찬버섯GMK 효소추출액과 비타민C, 탄산수소나트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섯효소추출액은 차가버섯균차, 상황버섯균사체, 영지버섯균사체와 쌀보리로 혼합된 물질입니다. 

몸에 좋다는 차가버섯, 상황버섯, 영지버섯으로 만든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수색은 맑고 투명한 주황색입니다. 

향은 버섯향이 있기는 하지만 매우 약합니다. 맛도 거의 느껴지는 것이 없고, 약간 구수한 정도입니다.

질감은 실키하고 풍성합니다.

 

버섯이 들어 있다고 하지만 불편함은 없는 목넘김이 편한 맛과 향이 적은 티였습니다.

 

광동 돼지 감자차

광동 돼지 감자차광동 돼지 감자차
광동 돼지 감자차

광동의 돼지 감자차는 500ml에 10kcal 입니다.

볶은 돼지감자추출액과 비타민C, 탄산수소나트륨과 몽크후루츠농축과즙도 들어 있습니다.

몽크후루츠는 단맛을 더하는 물질입니다.

글리신은 보존제로 사용합니다.

이눌린은 돼지감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프럭탄이라는 식이 섬유 등급에 속하는 자연 발생 다당류입니다. 이눌린은 사람의 소화 효소로 분해되지 않고 장내 미생물에 의해 발효되어 배변 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FDA의 승인을 받은 자연발생형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입니다. 이눌린은 콜레스테롤 감소 및 심장 건강 향상, 자가면역질환, 비만을 억제하는 단쇄지방산 생성을 돕고 몸속에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고혈압, 심장병 등 대사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google 생성형 ai 검색 결과 '이눌린' 중

광동 돼지 감자차광동 돼지 감자차
광동 돼지 감자차

수색은 좀더 맑고 발은 노란색입니다.

매운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데요. 감자껍질같은 흙내도 있어서 순해진 우엉향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맛은 구수하고 단맛, 매운맛이 진하지는 않은 정도로 있으며

목넘김은 좋은 편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목마를때 마시기 나쁘지 않지만 흙내와 매운향에 대한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광동 돼지 감자차와 마시면기운차
광동 돼지 감자차와 마시면기운차

몸에 좋은 RTD 티 음료는 약성보다는 목넘김이 좋도록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두 음료 모두 목넘김이 좋은 편이며, 향과 맛은 순한 편이었습니다.

 

광동 돼지감자는 약간의 흙내와 매운향이 있어서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만

 

마시면 기운차는 버섯느낌은 있지만 워낙 약해서 물 대신 마신다고 해도 불편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