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를 마시다/베리에이션티

3분이면 만드는 전자레인지 뱅쇼와 핫콤부차로 만드는 콤부차진저비어

by HEEHEENE 2022. 11. 23.
반응형

뱅쇼는 와인에 향신료와 과일 당류를 넣고 끓여서 만드는 겨울 음료입니다. 저도 겨울 감기 기운이 있으면 가끔 만들어 마시는데요. 원래는 냄비에 꿀, 사과, 오렌지, 레몬, 계피, 팔각, 생강 등을 넣고 뭉근하게 오랜 시간을 끓여줍니다. 알코올이 거의 날아갈 정도로 약 20분 정도 끓이면, 점도가 있는 액체가 만들어집니다. 이것을 그냥 마셔도 되고 물에 희석해서 마시기도 하는데요 확실히 몸에는 건강해지는 것 같습니다만 만드는 과정과 재료가 너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핫콤부차를 구입하고 티젠 홈페이지를 살펴보았더니 간단하게 뱅쇼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뱅쇼를 데운 와인에 핫콤 부차를 넣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1분이면 될 것 같은데요.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진저에일을 이용한 소다수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사용하던 진저비어가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콤부차 진저비어

콤부차 진저비어
핫콤부차 1스틱
뜨거운 물 30ml
진저비어 170ml

장식용 라임

콤부차 진저 비어콤부차 진저 비어
콤부차 진저 비어 만들기

1. 뜨거운 물 30ml에 핫콤부차를 넣고 잘 저어서 녹여줍니다.

2. 얼음이 가득한 잔(330ml)에 핫콤부차를 넣고

3. 진저비어로 채우고 

4. 라임으로 장식을 합니다.

콤부차 진저 비어
콤부차 진저 비어

진저에일에 비해 진저비어가 생강향이 더 풍성하고 묵직한 보디감을 가지고 있지만 발효해서 만든 음료라서 약간 쿰쿰할 수 있는데요. 핫콤부차와 섞이면서 생강과 레몬향이 더해지면서 쿰쿰함이 느껴지지 않고 생강향이 더 선명해졌네요. 라임이나 레몬은 충분히 넣을 수록 더 신선한 과일향이 더 풍성해서 마시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콤부차 뱅쇼

이번 콤부차 뱅쇼는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데운 와인에 콤부차를 넣고 물을 섞어서 만드는 방식입니다. 물론 빠르게 만들기 때문에 알코올 기운이 많이 남아있습니다만 맛만 괜찮다면 겨울철을 따뜻하고 달콤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콤부차 뱅쇼
핫콤부차 1스틱
와인 120ml
물 120ml
장식용 팔각이나 계피 

콤부차 뱅쇼콤부차 뱅쇼콤부차 뱅쇼
콤부차 뱅쇼 만들기

1. 와인 120ml를 전자레인지 1분간 돌려줍니다.

2. 핫콤부차 1 스틱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3. 저는 뜨거운 물을 120ml를 넣었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물 120ml를 넣고 다시 1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됩니다.

4. 장식용 계피나 팔각, 건과일등을 넣어줍니다.

 

저는 계피와 팔각을 넣었는데요. 

처음에는 알코올이 많아서 부담스러운 것 같았는데요. 조금 식으면서 마시기가 편했습니다.

생강향과 레몬향이 적당한 향신료와 과일향을 더하고, 단맛을 더해서 뱅쇼 느낌이 납니다.

여기에 계피와 팔각이 향을 더하면서 향을 좀 더 화려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무래도 한 번에 와인 한 병 정도 넣어서 만드는 뱅쇼는 만들어도 다 마시지 못하면 아깝기도 한데요. 이 뱅쇼는 만들기도 쉬우면서 1잔씩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알코올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지만 따뜻한 와인 칵테일 정도로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알코올에 약한 저도 한 잔 정도는 마실만 하더군요. 

 


콤부차뱅쇼와진저비어
콤부차뱅쇼와 진저비어

오늘은 티젠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핫콤부차의 베리에이션 티와 뱅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진저비어와 와인을 섞어서 만드는 방법으로 간단하지만 맛은 보장이 되는 음료였습니다.

 

특히 뱅쇼를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는데요. 

집에서 만드는 뱅쇼처럼 꾸덕하지 않고 카페에서 판매하는 맑은 타입의 뱅쇼를 2~3분이면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