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를 마시다/베리에이션티

캐모마일 현미녹차로 만드는 다양한 베리에이션 티

by HEEHEENE 2021. 9. 21.
반응형

동서에서 나온 새로운 현미녹차를 리뷰를 했었습니다. 현미녹차라기보다는 잘 만든 캐모마일 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단맛이 첨가되어 있어서 당류를 일반 레시피보다 적게 넣어도 됩니다.

그래서 이 참에 캐모마일티로 만드는 몇 가지 베리에이션 티를 시도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은 실패했지만 몇 가지 성공한 것도 있습니다. 

 

 


아이스 캐모마일 현미녹차

캐모마일 현미녹차를 실온의 물에 오랜 시간 우려내도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실온의 물에 티백을 넣고 우려내 본 결과 

캐모마일의 향과 스테비아의 향과 맛은 충분히 잘 표현되지만 녹차와 현미의 맛은 제대로 우려 나오지 않았습니다.

캐모마일 현미녹차 아이스티

그래서 뜨거운 물에 진하게 50ml에 티백 1개를 넣고 3분간 충분히 우려내고

냉수를 섞어서 냉장 보관해 두었습니다.

얼음이 든 잔에 넣어마시면 

캐모마일 향이 너무 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현미의 구수함과 녹차의 바디감은 잘 살아납니다.

뜨거운 캐모마일 현미녹차보다 캐모마일 향이 줄어서 저에게는 오히려 아이스로 마시는 편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스테비아가 단맛을 내기 때문에 당류를 따로 넣지 않는 편이 깔끔하고 적당한 단맛입니다.

 

 

아이스 캐모마일 현미녹차 밀크티 - 냉침 버전

우유 200ml에 티백을 넣고 10시간을 두었지만 향이 충분히 우려 나오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에 진하게 우려낸 50ml의 캐모마일 현미녹차 티에 우유를 섞어서 만든 것도 그다지 진하지 않습니다.

차가운 캐모마일 현미녹차 밀크티

이후에 소개할 따뜻한 캐모마일 현미녹차 밀크티에서는 1:1로 섞으면 적당합니다만

아이스에서는 캐모마일 향보다는 우유 향이 진해서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군요.

 

따뜻한 캐모마일 현미녹차 밀크티

캐모마일 현미녹차 티백 2개에 뜨거운 물 100ml로 3분간 진하게 우려내었습니다.

여기에 꿀 1큰술을 넣어 녹이고

따듯하게 데운 우유 100ml를 넣고 저어 주었습니다.

따뜻한 캐모마일 현미녹차 밀크티

따뜻한 상태에서는 캐모마일 향이 제법 납니다. 

캐모마일이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캐모마일과 데운 우유로 만든 차는 숙면을 위한 숙면 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캐모마일 현미녹차 소다

캐모마일 현미녹차 소다 재료

이번에는 진하게 우려낸 현미녹차 60ml에 

레몬즙 20ml

소다수로 잔을 가득 채우는 방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캐모마일 현미녹차 소다

레몬의 향이 캐모마일 향을 많이 줄여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탄산의 매운맛은 녹차의 바디감과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추천할 정도는 아닙니다.

차라리 얼음만 넣어서 차갑게 마시는 편이 캐모마일의 적절한 개성도 살리고 목 넘김도 편안합니다.

 

파인애플 캐모마일 레모네이드

이 레시피는 인터넷에서 발견한 레시피입니다. 저자는 임신 중에 칵테일을 마시고 싶어서 만든 목테 일이라고 합니다. 다음에는 이 레시피에 럼을 더해서 티 칵테일로도 만들어 볼까 싶습니다.

파인애플 캐모마일 레몬에이드 재료

캐모마일 티 60ml

파인애플 주스 60ml

레몬주스 20ml

꿀 1큰술

 

원 레시피는 레몬주스 30ml이지만 저에게는 레몬향이 너무 강해서 줄여서 만듭니다.

이렇게 재료를 셰이커에 넣어서 충분히 쉐이킹을 해서 얼음이 든 잔에 따르면 됩니다.

저는 330ml 콜린스 잔을 사용했습니다.

 

가니시는 레몬 휠과 파인애플 잎을 사용해서 완성을 했습니다.

파인애플 캐모마일 레몬에이드

맛은 캐모마일 향은 파인애플과 레몬 뒤로 숨었습니다. 그렇다고 사라지지는 않고 적당한 오 일감 같은 향이 있으며, 녹차가 바디감을 더해서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줍니다. 맛있습니다. 레몬이 없으면 그냥 시판하는 파인애플 주스와 캐모마일 현미녹차를 1:1로 섞어서 드셔 보십시오. 파인애플향과 캐모마일의 향이 자연스럽게 잘 섞입니다.

특히 캐모마일의 느끼한 단향은 전혀 느껴지지 않고 향긋함 정도만 남습니다. 매력적인 목테 일입니다.

 


결론입니다.

가장 맛있는 캐모마일 현미녹차 베리에이션 티는 

캐미모일 현미녹차 베리에이션티

파인애플 캐모마일 레모네이드입니다. 놀라운 맛입니다.(이 레시피에는 캐모마일 티를 사용해도 됩니다)

그다음은 그냥 아이스 캐모마일 현미녹차가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잠자기 전 따끈한 차를 원하신다면 따뜻한 캐모마일 현미녹차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