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를 마시다/베리에이션티

스타벅스의 오텀로드 애플 블랙티를 집에서 만들어 볼까? - 아이스애플블랙티와 따뜻한 애플블랙티

by HEEHEENE 2021. 10. 6.
반응형

스타벅스의 2021년 가을 신메뉴에는 오텀 로드 애플 블랙티가 있습니다. 

스타벅스 오텀로드 애플 블랙티

아이스 오텀로드 애플 블랙티의 위에서 낙엽 같은 색감이 마치 가을길을 걷는 곳에 있는 나무 같은 느낌의 베리에이션 티였습니다.

보기에 멋진 티이지만 마셔보니 생각보다 쉽게 흉내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도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른 부분은 쉬운에 가니 시로 있는 건조 사과는 직접 만들기 어렵습니다. 대신해서 마트에서 건 사과를 구입해서 가니 시로 사용했습니다.

스타벅스의 오텀로드애플블랙티를 참고로 했지만 이름도 똑같으면 안 되니 간단히 애플 블랙티라고 하겠습니다.


아이스 애플블랙티 만들기

애플블랙티 재료

재료는 모두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사과주스와 홍차, 그리고 건 사과칩을 사용했습니다.

 

 

홍차

먼저 홍차 티백 1개에 물 100ml를 넣고 우려냅니다

잉글리시 블랙티나 립톤의 옐로 라벨 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얼그레이 티 같은 가향차는 향이 너무 강해서 사과향과 충돌이 있습니다.

다즐링이 사과향이 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지만 원래 표현하고자 하는 사과향과는 조금 다른 뉘앙스라서 조금은 저렴하고 개성이 뚜렷하지 않은 홍차를 진하게 우려서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홍차가 우려나오는 동안

240ml의 하이볼잔과 얼음

잔에 얼음을 조금 넘치도록 가득 채웁니다.

제가 사용한 잔의 용량은 240ml짜리 하이볼 잔입니다

얼음을 가득 채우면 120ml의 음료를 채울 수 있습니다.

사과주스

그리고 얼음이 가득한 잔의 절반 정도 사과주스를 담습니다. 

60~70ml 정도입니다. 

사과주스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탄산이 없고 당도가 높은 주스를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홍차와 분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당도로 인해 비중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스가 차가운 상태일수록 비중이 높기 때문에 차갑게 유지된 사과주스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스 애플블랙티

그리고 그 얼음 위에 진하게 우려낸 홍차를 식히지 말고 바로 부어주면 

애플 블랙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총 60ml 정도가 들어가고 20ml 정도는 남더군요

 

스타벅스에서 사용한 건 사과칩은 표면에 설탕이 코팅되어 있어서 음료 속에서 한참 동안 바삭함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만 제가 구입한 사과칩은 코팅이 되어 있지 않아 음료에 올릴 수가 없어서 칵테일 핀을 사용해서 올려서 장식했습니다.

 

보시면 완전한 분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사용한 사과주스의 당도가 더 높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조금 마시면서 남은 홍차를 더 부었더니 조금 어두운 가을나무 같은 분위기가 되는군요.

 

맛은 당도는 스타벅스의 오텀 로드 애플 블랙티보다 낮은 편이지만 전체적인 뉘앙스는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사과향을 진하게 만들고 싶다면 사과향이 가향된 홍차를 사용하시면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사과주스에서만 느껴지는 사과향정도가 오히려 부담없고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뜻한 애플블랙티 만들기

그렇다면 따뜻한 애플 블랙티는 층분리가 될까?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도전해보았습니다.

사과주스 160ml에 꿀 1 티스푼 정도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려서 따뜻하게 데웠습니다

따뜻한 애플 블랙티

그리고 홍차 티백 1개를 100ml에 3분간 우려낸 진한 홍차를 조심스럽게 올렸습니다.

가니시는 판매하는 건 사과를 칵테일 핀에 꼽았습니다.

 

생각보다 분리가 잘 되는군요

당도도 꿀을 넣어서 좀 더 잘 맞는 것 같으며, 사과주스가 데워져도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게 사과향이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홍차는 홍차의 향보다는 전체를 아우르는 역할을 해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군요.


이번 가을에 스타벅스에서 소개한 애플 블랙티는 만들기는 쉬우면서도 

모양과

맛과 향이 가을과 잘 맞는 베리에이션 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따뜻한 메뉴로 만들어도 그 형태를 만들 수 있어서 홈카페를 하실 때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가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